2022년이 된 지도 벌써 한 달 정도가 지났네요.
보통 연말에는 짧은 휴가를 갖게 되지만, 여러가지 일로 말일까지 일들이 많은 탓에
한 해를 깊이 회고할 시간 없이 2022년을 맞게 되었어요.
열 흘정도 늦었지만, 작년에 썼던 한 해 계획을 피드백 하면서
새로운 양식으로 2022년 연간 계획을 작성해 보았답니다.
--
대다수가 그렇겠지만, 계획을 세울 때는 무언가 희망차고 어느것이든 할 수 있을 만큼 열정적인데,
막상, 한 달 정도 지나게 되면 계획이 모두 어그러지잖아요? (ㅋㅋ)
그래서 이번에 계획을 세울 때는,,
좀 더 '실천 가능한 계획'에 초점을 두고 작성해보았어요.
그렇게 큰 팁은 아니지만, 연간 계획을 세우면서 생각했던 포인트들을 공유합니다:D
--
1. 먼저 나의 자아별 목표 세우기
지인 분께서 작년에 공유해주신 내용 중에, 나의 자아를 세 가지로 나누는 것이 있었어요.
그래서 저도 Myself, Private, Professional로 자아를 세 가지로 나누고 그에 맞는 각각 한 가지씩의 to be list를 작성해 보았답니다.
1. Myself : 현재 나의 수준의 ‘좋은 감각’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피드백 받을 수 있는 결과물(음악, 그림 등)을 만들어낸다!
2. Private (가족 및 지인들에게 보여지는 나) : 내가 생각하는 사색의 지점들을 거부감 없는 표현으로 설득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.
3. Professional (직업인으로서의 나) : 근거 자료를 바탕으로 나만의 아이디어를 포함한 분석 결과물을 만들어내어서 대표님을 설득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.
이 세가지가 잘 융합될 때, 전략적 사고를 바탕으로 리더들에게 선한 영감을 줄 수 있는 분석가, 컨설턴트가 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!
다른 포인트 들은 다음 포스팅에 차차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!
(다음에는 파일도 같이 공유할게요:D)